고객센터

2.[동영상] [동영상 강의] 강의를 시청하려고 하는데 "캡쳐/녹화 프로그램"이 감지되어 …

(콜러스 동영상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보안 서비스는 캡쳐 프로그램 차단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. 

컨텐츠의 재생될 때 캡쳐 프로그램의 동작, 혹은 비정상적인 접근이 확인될 경우 영상 자체의 재생을 실행하지 않습니다. 

해당 재생 불가 문제를 장애로 오인할 수 있지만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필수적인 기능임을 알려드리며 

캡쳐 프로그램은 OS의 기본 번들로도 제공되고 있으니 사용자 확인이 필요합니다.)

 

OS 기본 프로그램 중 녹화 기능이 탑재되어있는 프로그램들 때문에 녹화 프로그램 감지 오류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.

 

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안내에 따라 해당되는 OS 혹은 브라우저 별 해결 방안을 보시고, 시도해보시는 걸 권장드립니다.

https://catenoid-support.atlassian.net/wiki/spaces/SUP/pages/3312307/error+code+1002

 

그럼에도동일한문제발생, 인터넷브라우저를변경하여사용해보시는것을권장드립니다.

1.[동영상] 실시간 강의를 결석해서 수업을 놓치는 경우,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개인적인 사정으로 실시간 수업을 놓쳤을 경우, 수업 후 제공되는 다시 보기 영상을 통해 그날 진행된 수업을 녹화본으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. 

녹화본은 강의일 기준 30일 동안 다운로드가 가능하며, 다운로드 시 개인pc/태블릿에 영구 소장이 가능합니다.